Home산업/경제포항 앞바다 석유·천연가스 매장 가능성 발표

포항 앞바다 석유·천연가스 매장 가능성 발표

Published on

로또 1등 세금 떼면 3억?…63명 당첨, 역대 최다

제1128회 로또복권 1등에 역대급으로...

트럼프, 유세중 피격…”총알 오른쪽 귀 관통”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윤석열 대통령이 2024년 6월 3일 국정 브리핑에서 “포항 영일만 앞바다에 막대한 양의 석유와 가스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물리탐사 결과가 나왔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석유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다. 한국석유 주식은 29.98% 상승해 1만7950원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에너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금년 말 첫번째 시추공 작업에 들어가면 내년 상반기까지는 어느 정도 결과가 나올 것”이라며 “최근 최대 140억 배럴에 달하는 석유와 가스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결과가 나왔고 유수 연구 기관과 전문가들 검증도 거쳤다. 이는 90년대 후반에 발견된 동해가스전의 300배가 넘는 규모”라고 말했다.

출처=픽사베이

이번 발표는 국내 에너지 시장에 큰 파장을 미치고 있다. 포항 앞바다의 석유·천연가스 매장 가능성으로 인해 관련 기업 주가가 급등하고 부동산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윤 대통령의 발표 이후 석유·정유 관련 주식들이 일제히 급등했다. 이는 포항 앞바다의 막대한 석유·천연가스 매장 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라 향후 관련 기업들의 사업 전망이 밝아질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출처=픽사베이

포항 영일만 앞바다의 석유·천연가스 매장 가능성 소식에 따라 주변 부동산 가치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지역의 평당 시세가 이미 1억 2천만 원에 달하는 만큼, 향후 더 큰 상승이 기대된다.

포항 앞바다의 막대한 석유·천연가스 매장 가능성 발표로 인해 관련 기업 주식과 부동산 가치가 크게 상승했다. 이번 발표는 포항 지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향후 관련 산업 발전과 지역 개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기사
1. [포토현장] 주말 나들이, 어린이대공원이 답이다.
2. 대한항공과 웨스트젯의 공동운항 확대: 인천~캘거리 신규 노선 추가
3. 장원영 VS 설윤, 아이돌 미모 대결의 승자는?
4. 여기선 수산물이 반값 – 대한민국 수산대전 6월 여름맞이 특별전
5. 시그니처 6월 라이징 서머퀸으로 컴백

경리 2024 아임도그너 프렌즈 선정 본격 활동 시작

가수 경리 가 현대자동차의...

박규리, 안와골절 사고로 컴백 활동 차질

걸그룹 카라의 멤버 박규리...

More like this

로또 1등 세금 떼면 3억?…63명 당첨, 역대 최다

제1128회 로또복권 1등에 역대급으로 낮은 당첨금이 나오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지난 13일 추첨한 제1128회 로또복권...

트럼프, 유세중 피격…”총알 오른쪽 귀 관통”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유세 중 총격을 당했다. 트럼프 전...

트리플에스 K팝 역대 최다 인원 걸그룹, 첫 지방 행사 성황리 개최

24인조 걸그룹 트리플에스 (tripleS)가 K팝 역대 최다 인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