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논란이 있었던 반려견 훈련사인 강형욱 씨가 CCTV 감시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오늘(2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늦어져서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며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강형욱 씨는 “사실 여부를 따지기 앞서 이런 소식으로 시끄럽게 만들고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려서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는 반려견과 관련하여 더 긍정적인 이야기를 해야 하는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보듬TV 화면 캡쳐
CCTV 감시 의혹에 대해서는 “감시 용도가 아니다”라며 “사람들이 있는 곳이고 용품을 갖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언제든 누구든 들어와서 있을 수 있고 저희 개들도 우리 훈련사님들의 개들도 왔던 곳이라서 CCTV가 있어야 했다”고 해명했으며, 그는 CCTV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도난이나 외부인의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CCTV를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근무 태도를 지적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CCTV를 보고 한 말이 아니다. 그 직원분이 의자에 목을 받쳐서 영상 편집을 하고 있었다. 외부인들도 많이 오고 다른 직원들 보는 눈도 있고 해서 그런 근무 태도는 제가 말을 해주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고 하면서 그는 감시가 아니라 눈으로 보고 지적했다며 해당 직원이 CCTV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세계적인 그래픽처리장치(GPU) 기업 엔비디아가 올해 1분기에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하면서, 국내 반도체 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엔비디아는 2024년 1분기에 매출 260억 4천만 달러, 주당 순이익은 6.12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62% 증가한 수치로, AI 붐과 글로벌 빅테크들의 GPU 수요 증가에 힘입은 결과로 분석된다.
한편, 국내 반도체 산업은 최근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의 재편 과정에서 경쟁력을 잃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시스템 반도체, 차세대 반도체 개발 및 팹리스, 소부장, 패키징 부문에서의 경쟁력 강화 노력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엔비디아의 이번 실적 발표는 국내 반도체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데, 특히 AI와 관련된 반도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해당 분야에 집중하는 국내 기업들에게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엔비디아의 주가는 실적 발표 후 시간 외 거래에서 1천 달러를 돌파하는 등 급등세를 보였으며, 이는 국내 반도체 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국내 반도체 산업은 2024년에 본격적인 회복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되며, 현재의 반도체 가격 상승이 지속될 경우 흑자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적자를 줄이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긍정적인 실적을 이룰 것으로 예측된다.
출처 위키미디어
이러한 상황은 국내 반도체 산업에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의 성공적인 실적이 국내 기업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KIA 타이거즈는 23일 롯데자이언츠와 3연전 모두 싹쓸이 패를 당했다. KIA는 1위 팀으로써 9위 팀 롯데에게 주중 시리즈를 모두 패하며 3연패를 이어간다. 이날 패배로 기아는 2위 두산과 불과 1경기 차로 좁혀졌다.
출처- 이주은 치어리더 인스타그램
기아에 부진은 핵심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지고, 외국인 타자 소크라테스가 작년 대비 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이범호 감독에 고민을 한층 어렵게 만들고 있다. 한편 내야수 김도영은 타율 0.340, 홈런 11개로 득점 1위, 도루 3위, 타율 4위, 안타 5위 등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다.
출처- 기아타이거즈 공식 인스타그램, 이주은 치어리더 인스타그램
KIA 타이거즈는 24일~26일까지 광주 본진에서 두산과 3연전을 앞두고 있는데 이번 시리즈 경과에 따라 1위가 바뀔 수도 있는 상황이다.
5월 23일 오후 11시 40분 기준 순금 한 돈(3.75g)을 팔 때 389,000원으로 전 거래일 보다 소폭 하락하였고, 살 때도 마찬가지로 443,000원으로 전 거래일보다 소폭 하락세를 보였다.
출처= kitco 금시세 30, 60일 화면캡쳐
최근 금값이 하락하고 은값이 상승하는 현상을 보인다. 아울러 미국 연준(연방준비제도) 기준금리를 낮추는 통화정책을 비판하며 연일 강경한 통화정책을 이어간다는 입장을 내세우고 있다. 이 내용은 5월 중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의사록에서 금리 인하에 신중한 태도를 보였을 뿐 아니라 금리 인상 가능성도 시사하고 있다. 연준은 최근 기준금리를 5.25~5.50%로 동결하였다.
출처= 픽사베이
금값은 결국 미국 달러화 강세 정책으로 인해 앞으로 더 많은 하락을 예고하고 있다. 미국 대통령 선거를 포함해 세계 경제 시장 변화에 관심을 가지면서 연준에서 발표하는 추가 내용을 면밀히 파악해 신중한 투자 해야 한다.
배우 김사랑은 최근 인스타그램으로 팬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일상과 활동을 알렸다. 김사랑은 1978년 1월 12일생으로, 2024년 기준 만 46세 최강 동안에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김사랑은 2000년 미스코리아 진으로 선발되면서 연예계에 데뷔하였고, 그녀는 2001년 드라마 ‘어쩌면 좋아’를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한 이후, ‘왕과 나’, ‘시크릿 가든’,’사랑하는 은동아’등 다수의 드라마에서 주요 역할을 맡아왔다. 2021년 1월에 종영한 TV조선 드라마 ‘복수해라’ 에서 열연을 펼쳤으며, 현재 차기작을 검토하고 있다. 김사랑은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로 최근 피부 건강에 좋은 건강기능성식품 회사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면서 소식이 궁금한 많은 팬에게 인사를 하였다. 20대 같은 40대 김사랑은 세월이 흐르면서 더욱 최강 동안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출처= 김사랑 인스타그램 왼쪽 김사랑 애완견 아이
김사랑 프로필
이름: 김사랑 (본명: 김미선) 출생일: 1978년 1월 12일 출생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직업: 배우, 모델 학력: 용인대학교 예술대학원 영화영상학과 석사 데뷔: 2000년 미스코리아 진
포르쉐 911이 도로에 지나가면 대다수의 사람은 포르쉐가 지나간다고 인지하고 있다. 물론 우리나라에 포르쉐 브랜드가 알려진 것도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포르쉐 최초에 SUV 카이엔을 2002년 발표하면서 ‘강남 산타페’라는 별명을 넣을 정도로 많은 판매가 되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드림카로 카이엔을 말하곤 한다. 카이엔이 생산하기 전 포르쉐 내부에서는 엄청난 많은 일들이 있었다고 여러 매체를 통해 알 수 있다. 스포츠카 브랜드에서 SUV를 판매한다는 게 그 당시 얼마나 큰 이슈었을까? 그리고 스포츠카 브랜드는 마니아층에 판매 의존도가 매우 높은 브랜드이기 때문에 더욱 그랬을 것이며, 심지어 필자도 SUV 판매를 그리 반가워 하지 않았던 기억을 한다. 그러나 얼마 후 내 생각은 완전히 빗나갔고, 그 카이엔은 망해가는 포르쉐에게 캐쉬카우 역활을 하면서 ‘911’ 개발비에 더욱 많은 자금을 투입하였다. 현재 ‘911’은 현존하는 최고에 스포츠카 이며, 나의 드림카이다.
출처=위키미디어커머스
포르쉐는 911이고, 911이 곧 포르쉐다. 어느 날 복권이 되어 큰돈이 생긴다면 카이엔이 아닌 911를 사는 게 답이다. 카이엔이 나쁘다는 이유가 아니고, 911이 워낙 뛰어난 자동차라는 말이다.
포르쉐는 911의 엔진은 자동차 어디에 위치하고 있을까? 이렇게 질문해서 3 초안에 대답을 못 한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기를 바란다. ‘포르쉐는 슈퍼카 브랜드가 맞는가?’ 아니다. 포르쉐는 내가 생각했을 때 스포츠카 브랜드라고 다시 한번 주장해 본다. 슈퍼카는 사실 너무 고가에 차량이고 지상고가 낮기 때문에 실제로 갈 수 있는 곳이 한정돼 있다. 그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데일리카 포르쉐를 더욱 사랑하는 이유다.
포르쉐는 전통적으로 RR (Rear engine – Rear wheel drive) 방식은 엔진이 차량 뒤쪽에 배치되고, 후륜이 구동되는 방식이다. 그게 무슨 뜻이냐면 그 무거운 엔진이 맨 뒤 트렁크에 위치하고 있다는 거다. 보통에 일반적인 차량은 FF (Front engine – Front wheel drive) 방식의 구조로 엔진 및 구동이 모두 앞에 있고, 슈퍼카(페라리, 람보르니기, 맥라렌)은 MR(Mid engine – Rear wheel drive) 방식은 엔진이 차량 가운데 배치되고, 후륜이 구동되는 방식이다. 무게중심이 잘 배분되어 있어 안정성이 좋고 큰 가속력을 내기에 유리하지만, 엔진이 중간에 있어 실내 공간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다. 그럼, 왜 포르쉐는 어떤 스포츠카 브랜드도 쓰지 않는 RR 방식을 고집했을까? 그건 폭스바겐 비틀에 탄생 경을 통해 어느 정도 이유를 찾을 수 있지만 나는 그것 보다는 포르쉐는 전통적인 방식을 버릴 수 없다는 의지와 고집이 만든 엄청난 기술력에서 답을 찾고 싶은 생각이다. 포르쉐는 지구에 불시착 했던 외계인을 잡아두고 고문해서 만든다는 속설이 있는데 그 정도로 RR 구조에 단점을 최대한 극복해 지금에 최신에 911을 판매하고, 구입할 수 있다는 게 감사하다. 포르쉐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100개도 넘겠지만 전기차 기대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마지막 RR 구동에 이 차를 꼭 한번 사고 싶다. 이번 주는 복권을 필히 사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