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2월 22,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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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닛산 합병 추진, 글로벌 자동차 판도 변화… 현대차 입지 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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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혼다 일본 자동차
츌처=response.jp

일본 자동차회사 혼다(Honda)와 닛산(Nissan)의 합병 논의가 자동차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두 회사는 각각 세계 7위와 8위의 판매 대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합병은 중국의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일본 자동차 제조사들이 위기를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합병 논의의 주요 내용으로는, 혼다와 닛산이 경영 통합을 위해 지주회사를 설립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이 지주회사는 두 회사의 기술 협력을 강화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양사는 합병 이후에도 각자의 브랜드를 유지하면서 공동 개발 및 생산을 통해 비용 절감을 도모할 계획이다.

합병이 성사될 경우, 두 회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3위 수준의 지주회사를 형성하게 된다. 이는 자동차 산업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중요한 변화로, 두 회사의 기술력과 자원을 결합함으로써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두 회사의 협력을 통해 더 다양한 모델과 기술이 시장에 출시될 것이며, 가격 경쟁력도 높아질 것이다.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차량의 선택지가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은 더 많은 옵션을 가질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닛산과 혼다의 합병 현대자동차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합병 시 판매량 기준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을 제치고 세계 3위로 도약할 전망이다. 이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입지에 위협이 될 수 있다. 또한, 규모의 경제 달성으로 연구개발 비용 절감과 판매망 공유가 가능해지며, 비용 절감을 통해 더 경쟁력 있는 차종 출시가 가능해져 현대차그룹에 강력한 경쟁 상대가 될 수 있다. 혼다의 하이브리드 기술과 닛산의 전기차 기술이 결합되어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 시장에서 현대차와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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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흥민의 마법 같은 ‘올림픽 골’, 토트넘 카라바오컵 4강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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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흥민 올림픽골
출처=토트넘 SNS

토트넘 홋스퍼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4-3으로 승리하며 카라바오컵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번 경기는 손흥민의 놀라운 ‘올림픽 골’ 로 더욱 빛났다. 올림픽 골(Olympic goal, Gol olímpico)은 축구에서 코너킥으로 넣은 골을 가리키는데, 1924년 우루과이와의 친선전에서 아르헨티나의 세자레오 온사리가 코너킥으로 골을 넣어 우루과이를 꺾은 이후, 코너킥으로 넣은 골을 올림픽 골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경기는 전반 15분, 맨유의 솔란케가 선제골을 넣으며 시작되었다. 이 골로 맨유는 기세를 올렸고, 토트넘은 빠르게 반격을 시도했다. 하지만 맨유의 수비가 단단해 쉽게 득점하지 못했다. 이후 토트넘은 점차 경기를 주도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후반전이 시작되자, 토트넘은 쿨루셉스키와 솔란케의 연속 골로 3-0으로 앞서 나갔다.

그러나 맨유는 포기하지 않고 반격에 나섰다. 맨유의 공격이 이어지며 점차 분위기가 바뀌었고, 결국 3-2까지 추격하는 데 성공했다. 후반 43분, 손흥민이 코너킥 상황에서 직접 득점에 성공했다. 이 골은 ‘올림픽 골’ 이라 불리는 희귀한 득점 방식으로, 경기의 흐름을 완전히 바꿨다. 손흥민의 이 골은 결승골이 되었고, 그의 뛰어난 기술과 집중력이 돋보였다. 경기 후 외신들은 손흥민의 골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승리로 토트넘은 2007-2008 시즌 이후 17년 만에 리그컵 우승에 도전할 기회를 얻었다. 준결승에서는 리버풀과 맞붙게 되며, 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토트넘은 이번 경기를 통해 자신감을 얻었고, 앞으로의 경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토트넘은 이번 승리를 통해 카라바오컵 준결승에 진출하며, 리버풀과의 경기를 준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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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현 28점 폭발, 고양 소노 11연패 탈출… 김태술 감독 데뷔 첫 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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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출처=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가 드디어 11연패의 수렁에서 벗어나며 승리를 거두었다. 지난 18일, 고양 소노는 수원 KT를 상대로 75대 58로 승리하며 김태술 감독의 데뷔 첫 승을 장식했다. 이번 경기는 소노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특히 에이스 이정현의 활약이 돋보였다.

고양 소노는 지난달 4일 원주 DB전에서 승리한 이후 무려 11연패에 빠져 있었다. 이 기간 동안 팀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선수들 간의 사기도 저하되었다. 하지만 김태술 감독이 취임한 이후, 팀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다. 감독은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주고, 팀워크를 강조하며 훈련에 임했다.

김태술
출처=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이정현은 이번 경기에서 28점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그는 경기 내내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보였고, 특히 샷 클록 버저비터와 더블 클러치로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정현의 활약은 단순히 득점에 그치지 않고, 팀의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그의 리더십과 결단력은 팀원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경기 후 이정현은 “11연패를 끊는 것이 너무나도 어려웠다”며, 팀원들과 함께 이룬 승리에 대한 기쁨을 표현했다. 또한, 그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경기를 펼쳐 팬들에게 보답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이러한 선수들의 의지가 팀의 향후 경기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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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석, 13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모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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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석
출처=안테나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유재석 씨가 13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서는 20대, 30대, 50대 소비자들이 유재석을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로 선택했으며, 10대는 뉴진스를, 40대는 공유와 아이유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조사 대상은 만 14세 이상 2000명으로, 유재석은 지속적인 인기로 광고 모델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유재석은 국민 MC로서 다양한 연령층에서 신뢰를 받고 있다. 특히 20대와 30대, 5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그의 인기는 여전히 높은 편이다. 이는 그가 오랜 시간 동안 방송 활동을 해오며 쌓아온 신뢰와 친근함 덕분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가수 ‘아이유’는 1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세대에서 선호도 2위를 했다.

아이유
출처=아이유 SNS

10대 소비자들은 ‘뉴진스'(NewJeans)를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로 선택했다. 뉴진스는 최근 급부상한 K-POP 그룹으로, 젊은 세대의 감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 이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며, 그들의 음악과 스타일이 많은 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40대 소비자들은 배우 ‘공유'(Gong Yoo)와 가수 ‘아이유’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다. 공유는 드라마와 영화에서의 매력적인 이미지로, 아이유는 음악과 예능에서의 다재다능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조사는 유재석이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광고 모델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그가 단순한 방송인 이상의 존재로 자리 잡았음을 의미하며, 광고 모델로서의 영향력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브랜드와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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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균관유도회, 장례식 조의금 5만 원 권고… 부담 줄이기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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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의함 조의금 성균관유도회
출처=장지정보114

성균관유도회 가 최근 장례식에서의 조의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장례식에 조의금을 얼마나 내야 할지 고민하는 많은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미리 준비하는 존엄하고 준비된 신(新) 장례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가이드라인에서 성균관유도회는 조의금으로 현행 최고액권인 5만 원이면 충분하다고 권고했다. 이는 조의금이 과도하게 부담되지 않도록 하려는 의도이다. 많은 사람들이 5만 원이라는 금액이 적당하다고 느끼지만, 여전히 눈치를 보거나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성균관유도회의 권고를 통해 이러한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성균관유도회 의 조의금 가이드라인 발표는 많은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조의금은 고인을 기리고 애도하는 중요한 방법이지만, 그 부담이 과도해서는 안 된다. 앞으로도 이러한 가이드라인이 지속적으로 제시되어, 장례식 문화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

성균관유도회
출처=성균관유도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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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양주 고속도로 개통, 이동시간 17분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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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순환 고속도로
출처=경기도

제2순환 고속도로의 일환으로 파주~양주 고속도로가 오늘 오후 2시에 개통됐다. 이 도로는 파주읍에서 양주시 회암동까지 연결되며, 이동시간이 약 17분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개통은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교통 편의성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양주 고속도로는 경기도 북부 지역의 교통망을 강화하는 중요한 구간이다. 총 길이가 약 25.0㎞에서 19.6㎞로 줄어들며, 다수의 나들목과 교차로가 연결되어 있어 직접적인 접근성을 제공한다. 특히, 법원나들목과 양주나들목 간의 통행이 용이해져 다양한 지역으로의 이동이 한층 수월해질 것이다.

이번 개통으로 인해 수도권 서북부 지역 주민들의 이동 시간이 단축되면서 경제 활동과 생활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파주와 양주 지역 주민들은 서울 도심으로 진입하는 것이 더욱 용이해져 출퇴근 시 소요되는 시간과 스트레스가 줄어들 것이다. 교통 체증이 심한 시간대에도 이 도로를 이용하면 보다 원활한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은다.

파주~양주 고속도로는 서울-문산, 구리-포천 고속도로와의 연결로 더욱 넓은 교통망을 형성한다. 이제 수도권 서북부 지역 거주자들도 쉽게 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생활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출근길 소요 시간 단축은 물론, 주말 레저 활동을 위해 서울로 나가는 것도 보다 용이해질 것이다.

앞으로 파주~양주 고속도로를 통해 경기 북부 지역의 교통 불편이 해소될 뿐 아니라 경제적 활동 또한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는 이 도로의 운영과 유지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향후 교통량 증가에 대비한 추가적인 도로 확장 및 개선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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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케미칼, 사채권자 집회 개최… 롯데월드타워 담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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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케미칼
출처=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이 오늘 사채권자 집회를 열었다. 이는 회사채 조기 상환을 막기 위한 중요한 조치로, 최근 유동성 위기설이 확산되면서 더욱 필요성이 커졌다. 롯데그룹은 채권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핵심 자산인 롯데월드타워를 담보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롯데케미칼 은 최근 몇 년간 재무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2022년에는 -7,626억 원의 운영 손실을 기록했으며, 2023년에도 -3,477억 원의 손실이 예상되고 있다. 2024년에는 -6,600억 원의 손실이 예상되며, 이러한 부정적인 추세는 회사의 신뢰도에 큰 타격을 주고 있다.

롯데그룹은 사채권자 집회를 통해 채권자들에게 롯데월드타워를 담보로 제공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는 채권자들에게 안정감을 주고, 회사의 재무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롯데그룹은 이러한 조치를 통해 채권자들과의 신뢰를 회복하고, 향후 재무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채권자 집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롯데케미칼은 재무적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만약 채권자들이 동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더욱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집회의 결과는 롯데케미칼의 향후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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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행, 잠재성장률 하락 전망… 2040년대 0.6%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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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행
출처=온라인 커뮤티니

한국은행이 최근 우리 경제의 잠재성장률을 2% 내외로 언급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제 회복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결과다. 한국은행의 새로운 추정치에 따르면, 2030년대에는 잠재성장률이 1% 초중반으로 낮아질 것으로 보이며, 2040년대 후반에는 연평균 약 0.6%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수치는 우리 경제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잠재성장률이란 경제가 자원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했을 때 달성할 수 있는 성장률을 의미한다. 이는 경제 정책 수립에 있어 중요한 지표로 작용하며, 경제의 건강성을 평가하는 데 필수적이다. 잠재성장률이 낮아진다는 것은 경제의 성장 가능성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고용, 소득, 소비 등 여러 분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국은행의 새로운 잠재성장률 추정치는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충격이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된다. 팬데믹 이후 소비와 투자 심리가 위축되었고, 이는 경제 성장에 직접적인 타격을 주었다. 또한, 인구 고령화와 같은 구조적 문제도 잠재성장률 저하에 기여하고 있다. 인구가 줄어들고 고령화가 진행됨에 따라 노동력 공급이 감소하고, 이는 경제 성장의 발목을 잡는 요인이 된다.

향후 경제 전망에 대해서는 여러 전문가들이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다. 일부는 정부의 정책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며, 특히 혁신과 기술 개발을 통한 생산성 향상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또한,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위해서는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고, 고용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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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준, 기준 금리 0.25%p 인하… 내년 2차례 인하 예고에 시장 ‘충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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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방준비제도 제롬 파웰
출처=연방준비제도 SNS

미국 연방 준비 제도(Fed)는 오늘 새벽 기준 금리를 0.25% 포인트 인하하여 현재 4.25%에서 4.5% 범위로 조정했다. 이번 결정은 경제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조치로, 연준은 미국 경제가 여전히 인플레이션 압박을 받고 있으며 고용 시장도 불안정한 상황임을 고려하여 금리를 인하하기로 했다. 특히 내년에는 금리 인하를 두 번만 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으며 시장의 예상을 뒤엎었다.

금리 인하가 이루어지면 대출 금리가 낮아져 기업과 개인의 차입 비용이 줄어들게 된다. 이는 소비와 투자를 촉진하여 경제 성장을 도울 수 있지만, 통화 가치가 하락할 수 있어 인플레이션이 더욱 심화될 위험도 존재한다. 연준은 이러한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고 있다.

금리 인하 발표 후 뉴욕 증시 주요 지수들은 큰 폭으로 하락했으며, 이는 투자자들이 연준의 금리 인하가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우려했기 때문이다. 또한 환율도 크게 상승하여 달러의 가치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시장 반응은 금리 인하가 단기적으로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를 반영하고 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앞으로의 금리 전망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일부는 연준이 금리를 추가로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지만, 다른 일부는 경제 회복세가 뚜렷해지면 금리를 다시 인상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연준의 향후 결정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이번 금리 인하는 미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연준의 결정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시장의 반응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며, 앞으로의 경제 상황에 따라 금리 정책이 어떻게 변화할지 지켜보는 것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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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민간기업, 두 번째 로켓 발사도 실패… ‘포기 없는 도전’ 의지 밝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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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소형 로켓 카이로스 2호기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일본 민간기업 스페이스원이 최근 소형 로켓을 발사했으나 또다시 실패로 끝났다. 18일 오전 11시, 일본의 한 발사장에서 진행된 이번 발사는 고도 100km 지점에서 방향성을 잃고 회전하는 모습이 보이자 제어 센터에서 로켓을 폭발시키는 결정을 내렸다. 이는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실패로, 첫 번째 로켓은 발사 5초 만에 폭발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페이스원은 이번 실패를 실패로 생각하지 않으며, 다시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스페이스원은 일본의 민간 우주 기업으로, 처음으로 인공 위성을 우주 궤도로 안착시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들은 우주 탐사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우주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간 주도의 우주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일본의 상황 속에서 스페이스원의 성공적인 발사는 큰 의미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발사는 로켓 발사 직후 정상적으로 비행하는 듯했으나, 1단 엔진의 연소가스 방출 노즐에서 이상이 발생하면서 방향을 잃게 되었다. 결국 제어 센터는 폭파하는 조치를 취하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들은 로켓 기술의 복잡성과 위험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철저한 분석과 개선이 필요하다.

스페이스원 측은 이번 실패에 대해 “우리는 이러한 실패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으며, 앞으로의 도전에 더욱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미 다음 발사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기술적인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 후 다시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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