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관계되어 있는 아이돌 이다. 민희진은 2002년 SM 엔터테인먼트 공채로
입사를 해 SM의 대표 아이들 샤이니, EXO, 레드벨벳, f(x)의 브랜딩 전략을 주도하여 ‘크리에이브 디렉터’
로 업계의 평사원에서 이사가 된 신화를 기록했다는 후문이다.
그래서 AI에게 뉴진스 VS 소녀시대 관련해 질문을 하였다.
질문 : 뉴진스와 컨셉이 비슷하다고 생각해?
AI 답변 : 두 그룹의 컨셉은 일부 면에서 유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둘 다 다채로운 음악 스타일과 독특한 패션 센스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각 그룹은 고유한 매력과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음악 스타일과 컨셉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소녀시대는 다양한 음악 장르를 넘나드는 활동과 시크한 이미지로 유명하며, 뉴진스는 대체로 색다른 음악과 컨셉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따라서 두 그룹의 컨셉은 어느 정도 유사할 수 있지만, 동시에 고유한 특징과 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젊음 유지’ 가능한 환상 보조제? 싱클레어 교수가 제안하는 ‘NAD 보조제’ 활용법 사람들은 누구나 영원한 젊음을 동경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리 녹록지 않죠. 그런데 최근 하버드대 싱클레어 교수가 젊음 유지를 위한 ‘환상 보조제’를 제안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로 ‘NAD(나이아신아데닌디뉴클레오타이드)’ 보조제입니다. 싱클레어 교수는 “NAD는 세포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화합물로, 칼로리 제한의 효과를 모방해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실제로 이와 유사한 화합물이 이미 건강 스타트업에서 보조제로 판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이 보조제의 장기적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는 부족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젊음 유지에 관심이 많은 이들 사이에서는 이미 NAD 보조제 열풍이 일고 있습니다. 특히 보조제 섭취 후기가 온라인에 활발히 공유되면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싱클레어 교수는 NAD 보조제를 섭취할 때 주의할 점 몇 가지를 조언했습니다. 첫째,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NAD는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기 때문에 전문가 상담이 필수적입니다. 둘째,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보조제를 섭취해야 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오히려 해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시적으로 복용해서는 제대로 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넷째, 운동과 식단 관리를 병행해야 합니다. 보조제만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생활 습관 개선이 동반돼야 하죠. 다섯째, 부작용 여부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보조제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싱클레어 교수는 “NAD 보조제가 노화 방지에 이상적일 수 있지만, 아직 검증되지 않은 약물”이라며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전문가 상담이 필수”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원한 젊음에 대한 동경은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과연 NAD 보조제가 그 꿈을 이뤄줄 수 있을지 지켜볼 일입니다. 다만 무작정 섭취하기보다는 전문가 상담을 거쳐 안전하게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1990년 초반 부터 필자의 취미는 자동차생활 이라는 그 시대에 최고의 잡지를 매월 사고 사고 또 사면서 군대가기 전까지 최소 100권 이상 모았다. 하지만 군대라는 곳을 다녀오면서 나에
취미이자 유일한 자랑이였던 잡지는 모두 버려지게 되었다. 그 후 다시 가끔 홍대지하철에 연결된 서점에서 앉아 잡지를 보고 있었는데 포르쉐 터보 996 5.5세 머신 시승기로 첫 사진이
자동세차를 돌리고 있는게 아닌가? 얼마나 충격적인 사건으로 기억이 난다. 유튜브 또는 영상이 아닌 잡지속 사진이지만 고가 중에 고가 포르쉐 터보를 시승하기 위해 자동세차를 했다는 것에 적지않은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자동차 세차 어디가 가장 중요할까?” 라는 주제로 세차 이야기를 풀어본다.
자동차를 세차를 할때 가장 중요한 곳은 과연 어디일까? 외부? 내부? 내부라면 어디일까?
겉모습은 사실 자동차에서 큰 의미가 없다. 성수동에 있는 유명한 셀프세차장에서 외부 세차만 2시간을 하고, 백두산 정상에 오르듯 성취감에 취해 있을때 바로 비가 오거나 혹은
집에 오는 길에 뚝방길 골목을 달리면서 4월에 꽃가루 폭탄을 맞는다면 얼마나 허무한지
생각해 본다. 사실 외부 보다는 내부가 우선 순위가 될 수 있다. 물론 세차장에 많은 사람들과 올림픽 금메달을 따기 위한 경쟁처럼 열심히 세차를 한다면 그 행위로 스트레스가
풀리는 경우가 가끔 있다. 물론 허무한 상황은 다음 날 아침 아파트 외부 주차장 있는 자동차를 본다면 또 다시 허무하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다. 필자는 본인차가 슈퍼차 중 페라리
488 스파이더 이상이 아니라면 최신자동세차 기계가 있거나 최근 유행하는 노터치 자동세차를 돌리길 권유해 본다.
내부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곳은 그럼 어디일까? 자동차 시트? 핸들(스티어링)? 카매트?
자동차 시트는 매일 갈아입는 운전자의 바지가 깨끗하게 닦아주고 있으며, 핸들이 닫는 부분은 코로나 이후로 어디나 배치되어 있는 손소독제 가 있어서 다름 덜 더럽다는 생각
을 해본다. 그럼 마지막 카매트는 어떤한가? 화장실에 간다고 해서 신발 바닥을 닦거나
소독을 하지는 않는다. 그리고 주말 고속도로 휴게소 남자 화장실 사용자가 하루 얼마나 될까? 못해도 1천명 아니 3천명 이상일 것이다. 남자는 생식기 구조상 절대로 100% 정확하게
조준을 할 수 없다. 이건 주변에 있는 모든 남자사람이면 절대로 부정을 할수 없을 것이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 카매트는 사실 화장실 바닥과 비교해 어디가 더 깨끗한지 경쟁을
하는게 무의미 하다는 주장이다.
이에 필자가 생각하는 세차 순서와 방법을 간단히 나열해 본다.
1, 집주변에 새로 개업한 주유소나 최신에 자동세차 기계를 사용한다.(노터치 포함)
2. 차량에는 반드시 두꺼운 소재에 물티슈 100매를 구비해 핸들 및 시트, 도어손잡이를
닦아주고, 남은 더러운 물티슈로 후방 및 전방 카메라 렌즈를 닦는다.
3. 카매트 청소는 최소 일년에 4번, 분기에 1번은 셀프세차장에 있는 고압으로 쏘거나
세차장에 있는 동전 넣고 돌리는 카매트 전용 세척기에 넣는다.(순정매트만 가능)
세척한 매트의 물기는 최대한 빠지도록 주변 빨래줄에 걸어두고, 이때 동전 청소기로
바닥 주변을 청소하고, 에어건으로 대쉬보드 및 컵홀더, 시트 사이에 먼지를 풀어낸다.
4. 여름철 에어컨 냄새가 난다면 반드시 카매트 청소가 우선 되어야 하며, 좋은 향기가 나도록
하고 싶다면 카샴푸 혹은 비누를 사용해 솔을 이용해 청소한다. 정 솔을 구입하기 힘들다면 자동차 거품솔을 고압으로 쏜 후 이물질이 사라지고 나서 매트를 힘차게 닦는다.
벤츠에서는 과거부터 내려오는 전설 아닌 전설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벤츠를 대표하는 S클래스를 축소해서 만든 바로 C클래스이다. 베이비 S클래스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S와C는 비슷한 내외부 디자인으로 유명하고, E클래스만 다른 컨셉으로 디자인 된다. 이번에 친한 지인이 신형E클래스 구입을 하면서 시승을 하였지만 왠지 구형이 된거 같은 C클래스가 안타까워 먼저 글을 쓰게 됐다.
오늘의 주인공 W206는 6세대 모델로 2000cc 4기통 가솔린 터보 와 벤츠에서 자체 개발한 9단 자동변속기로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40.8토크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수치만 봤을 때 엄청난 숫자도 아니고 보통에 독삼사 혹은 국산 2000cc 터보 엔진과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특히 BMW 530i(G30)를 장기간 타면서 직접 바로 시승을 한거라 나의 체감은 좀 더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성능은 구형 G30과 비교시 초반 가속력이 느리고, 답답하다는 생각이지만 고속도로 60km 이상에서는 대동소이 한 느낌이다. 아마도 2000cc의 한계가 아닐까?? 체감 연비는 고속도로 및 시내에서도 신형 엔진을 탑재한 벤츠가 더 좋게 나왔다. (연비 실내 약 9~10, 고속도로 약 14~16)
C300의 장점은 차 자체가 작아 운전하기 매우 편하고, 일반 코일 스프링 댐퍼를 가지고 있지만 나름 고급진 승차감과 느낌을 전해준다. C클래스 이하 A클래스와 직접 비교한다면 최소 2~3단계 높은 차량을 운전한다는 느낌을 내 허리와 엉덩이가 말해준다.그리고 작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보통 성인 4명은 충분히 타고 다닐 수 있을 만큼 편하다. 보통 자동차를 평가할 때 디자인은 보다는 성능이나 주행느낌을 우선시 하는데 이번 벤츠는 실내 인테리어는 사실 탑 오브 탑이라고 강조하고 싶다.
단점은 고급유 세팅이라 약간에 비용이 더 들고, 고급유를 판매하는 주유소를 찾는 게 어렵다. 일반유를 넣고 고속도로를 달려보면 저속해서 진동이 있거나 RPM 게이지가 살짝 떨리는 현상도 있었지만 이차에만 해당될 수 있으니 참고만 했으면 한다. 다만 고급유를 넣는다면 마음도 편하고 왠지 조용해 지고, 출력에 대한 미련도 없어다는 느낌을 받는다.
유명 해외 유튜브 카와우를 따라해 본다면 구입을 고려해본다 라는 결론을 내리고 이유를 아래에 적어본다.
벤츠를 타고 싶다. (사실 2000cc로 성능을 비교하기는 매우 어렵다) 벤츠 S클래스를 타고 싶다. 벤츠 S클래스에 인포테인먼트가 너무 이쁘다. 벤츠 C클래스지만 고급진 승차감이 필요하다. 작는 작아보이지만 상관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