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22, 2024
Home스포츠/연예'플라스틱 앨범' 마케팅 비판한 케이팝 팬들

‘플라스틱 앨범’ 마케팅 비판한 케이팝 팬들

케이팝 팬들로 구성된 환경단체 ‘케이팝포플래닛’이 국내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비판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들은 특히 ‘플라스틱 앨범’ 의 다량 생산 및 구매 유도 전략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지적하며 이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플라스틱 앨범 캠페인
출처=케이팝포플래닛

‘케이팝포플래닛’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같은 앨범을 여러 장 구매하도록 팬들을 유도하는 마케팅 방식이 팬 사인회 참여 확률을 높이는 등으로 소비를 자극한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러한 전략이 팬들로 하여금 불필요한 소비를 부추기고, 그 결과 플라스틱 폐기물이 증가해 환경에 큰 부담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플라스틱 앨범 캠페인
출처=케이팝포플래닛

이번 캠페인은 하이브 등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 앞에서 ‘플라스틱 앨범 의 죄악’이라는 퍼포먼스를 통해 그들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케이팝포플래닛은 지난달 국내외 1,000여 명의 케이팝 팬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추천기사
1. 김도영, 40-40 대기록 도전…MVP 유력 후보로 급부상
2. 오만, 한국 승리 위한 중요한 분수령
3. 공무원 이직 급증, 낮은 급여와 열악한 근무 환경이 원인
4. 스마트워치 로밍 차단 필수, 해외여행 요금 폭탄 방지
5. 9월 1일, 대형마트 정상 영업…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휴무일 안내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