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월 5, 2025
Home정치/사회최상목 권한대행 사고 수습에 총력... 유가족 뜻 최우선

최상목 권한대행 사고 수습에 총력… 유가족 뜻 최우선

제주항공 여객기가 무안공항에서 이륙 중 사고를 당해 여러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사고와 관련하여 정부의 대응 방안을 발표하며, 유가족과 부상자의 뜻을 최우선으로 하여 가용자원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상목 권한대행은 “정부는 모든 가용자원을 동원하여 사고 수습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사고의 원인 규명과 피해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는 정부가 사고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피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유가족과 부상자 지원에 대해서도 최 권한대행은 “우리는 유가족과 부상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상목
출처=기획재정부

사고 수습을 위한 가용자원은 정부의 모든 부처와 기관이 협력하여 마련할 예정이다. 최 권한대행은 “각 부처는 사고 수습을 위해 필요한 자원을 신속하게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정부의 통합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는 사고 수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피해자들에게 신속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이다.

또한, 최상목 권한대행은 항공안전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이번 사고를 계기로 항공안전 체계를 점검하고, 필요한 혁신을 이루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천기사
1. 황희찬 원더골, 울버햄튼 토트넘과 2-2 무승부
2. 김포공항 일대, 모빌리티 첨단산업의 미래 허브로 도약
3. 변우석, 2024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6관왕 차지
4. 12월 소비자심리지수 88.4, 4년 만에 최대 폭 하락
5. 홈 게임 페이커 이상혁, 2024 LCK 올해의 선수 2연패… T1 전 라인 석권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