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월 5, 2025
Home부동산GTX-A 킨텍스역 12월 28일 개통, 수도권 교통 혁신의 시작

GTX-A 킨텍스역 12월 28일 개통, 수도권 교통 혁신의 시작

‘GTX-A 킨텍스역’ 이 드디어 12월 28일에 개통되었다. 이 노선은 수도권의 교통 체계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GTX-A 노선은 파주 운정에서 시작하여 서울을 관통하고 화성 동탄까지 연결되는 총 연장 83.1km의 고속 광역급행철도이다. 이 노선은 수도권 서북부와 동남부를 빠르게 연결하여 교통 혼잡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이동 편의성을 대폭 개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GTX-A 노선은 총 5개의 역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역은 운정중앙역, 킨텍스역, 대곡역, 연신내역, 서울역이다. 특히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의 이동 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단 16분으로 단축되어 출퇴근 시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첫차는 오전 5시 34분에 킨텍스역에서 서울역 방면으로 출발하며, 막차는 자정 38분에 서울역에서 출발한다. 이 노선은 최고 속도 180km/h로 운행되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GTX-A 킨텍스역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GTX-A 노선의 기본 요금은 3,200원이며, 거리 요금이 추가로 부과된다. 이는 기존의 교통 수단에 비해 합리적인 요금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양시 이동환 시장은 “GTX-A 개통으로 시민의 출퇴근길이 여유로워지고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들은 출퇴근 시간이 단축되면서 여유로운 일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교통 혼잡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줄어들 것이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추천기사
1. 단통법 10년 만에 폐지…소비자 선택권 확대 기대
2. 아이유, 연말 맞아 5억 원 기부…따뜻한 나눔 실천
3. 자영업자 폐업 100만명 육박…노란우산 공제금 역대 최대
4. 여군 예비역도 의무 예비군 훈련… 2025년부터 시행
5. 스타라이크와 픽시브가 함께하는 한국 서브컬처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