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2025년 4월 30일에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이 결정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충격으로 다가왔으며, 네이버 포스트는 2013년에 시작하여 12년 동안 운영된 플랫폼으로, 전문 창작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공간이었다. 이제 모든 기능이 블로그로 통합된다는 설명이 이어진다.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는 전문 지식, 경험 및 기록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창작자들에게 사랑받아왔다. 그러나 최근 사용자 선호도가 변화함에 따라 블로그와의 중복 기능이 문제가 되었고, 네이버는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여 포스트와 블로그의 기능을 통합하기로 결정했다.
서비스 종료의 구체적인 일정은 2025년 4월 30일로 정해졌으며, 그 전에 이용자들은 기존 게시물과 구독 정보를 블로그로 이전할 수 있는 기간이 주어진다. 이 이전 기간은 2025년 1월 6일부터 4월 14일까지이며, 데이터 백업 서비스는 3월 31일부터 제공된다. 특히 댓글 기능은 이전되지 않으니, 사용자들은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이러한 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사항을 해결하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경로가 마련되어 있다. 그동안 네이버 포스트를 이용해온 많은 사용자들은 블로그로의 통합이 가져올 변화에 대해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다.
추천기사1. 소액생계형대출 연체율 30% 육박…청년층 부담 가중
2. 뉴진스 ‘슈퍼내추럴’, NYT 선정 ‘올해의 노래’… K팝 유일 선정
3. AMD 리사 수 CEO, 타임지 ‘올해의 CEO’ 선정… AI 혁신과 10년간의 성장 주도
4. 뉴욕 ‘정식당’, 미국 최초 한식 미쉐린 3스타 획득
5. 치지직, 서비스 1주년 맞아 2025년 공식 게임 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