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15, 2025
Home산업/경제설 차례상 비용 '역대 최고'... 대형마트 41만원, 전통시장 30만원

설 차례상 비용 ‘역대 최고’… 대형마트 41만원, 전통시장 30만원

올해 차례상을 준비하기 위해 대형마트에서 장을 본다면 평균 40만 원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는 한국의 4인 가족 기준으로 집계된 결과로, 대형마트에서의 비용은 지난해에 비해 7.2% 상승한 수치이다. 전통시장과 비교했을 때, 전통시장에서의 차례상 비용은 30만 2,500원으로, 6.7% 상승했다.

차례상 비용이 이렇게 오른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재료의 공급망 문제와 물가 상승 등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에서 차례상 준비에 필요한 재료들의 가격이 많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는 약 40만 9,510원이 소요되며, 이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가격 차이는 매우 크다. 전통시장에서 차례상을 준비할 경우, 평균 30만 2,500원의 비용이 든다. 이는 대형마트보다 약 10만 원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대형마트의 경우,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에 따라 가격이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예산이 한정된 경우 전통시장에서 재료를 구매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미리 계획을 세우고 필요한 재료를 한 번에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한, 대형마트의 세일 기간이나 할인 쿠폰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통시장에서의 재료 구매를 고려하거나, 인근 지역의 농산물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추천기사
1. 19억원 참다랑어, 도쿄 새해 첫 경매 열기 ‘활활’
2. 최소 10곳 대학, 등록금 인상 논의 중… 고물가와 재정난이 원인
3. 아이유 100번째 콘서트 영화 ‘더 위닝’ 24일 개봉
4. 제주항공 참사 블랙박스, 충돌 직전 4분 기록 없어… 사고 원인 규명 난항
5. 닌텐도, 레고와 게임보이의 만남: 추억을 블록으로 재현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