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8, 2025
Home산업/경제기름값 12주 연속 상승... 서울 휘발유 1729원대 돌파

기름값 12주 연속 상승… 서울 휘발유 1729원대 돌파

기름값이 12주 연속 상승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최근 1월 첫째 주 기준으로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리터당 1671.0원으로, 이는 지난주 대비 8.8원 상승한 수치이다. 특히 서울 지역의 휘발유 가격은 1729.6원으로, 가격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기록되었다. 이러한 기름값 상승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 따르면, 기름값이 12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국내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휘발유 가격은 서울에서 1729.6원으로 가장 높은 가격을 기록했으며, 대구는 1643.1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이러한 가격 상승은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주고 있으며, 앞으로의 가격 변동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휘발유 가격은 지난주 대비 9.5원 상승하였으며, 이는 강달러와 국제 유가 상승의 영향을 받고 있다. 국제 유가는 최근 몇 주간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가격이 오르고 있다는 신호이다. 이러한 가격 변화는 소비자들이 주유소에서 지불해야 하는 금액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기름값 상승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국제 유가의 상승이다. 최근 국제 유가는 여러 요인으로 인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강달러 현상과도 관련이 있다. 달러가 강세를 보일 경우, 수입 원자재의 가격이 상승하게 되며, 이는 결국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구조이다. 따라서, 국제 유가와 환율의 변화는 기름값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추천기사
1. 김우빈, 새해 맞아 서울아산병원에 1억원 기부…11년째 이어온 선행
2. 김혜성, LA 다저스와 계약을 체결… MLB 진출의 새로운 이정표
3. 게임 설정 날아가고 성능 뚝뚝… 윈도우 11의 게임 참사
4. 뉴올리언스 테러와 라스베이거스 폭발, 새해 첫날의 비극
5. “닌텐도 스위치 2의 혁신: AI 업스케일링 기술로 4K 게임 경험 실현 할까?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