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2월 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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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질병이 아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WHO에 강력한 반대 의견 전달

한국게임산업협회 (K-GAMES)가 세계보건기구(WHO)에 게임 관련 질병코드에 대한 의견서를 제출했다. 이번 의견서는 게임 과몰입을 질병으로 분류하는 것에 반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게임산업협회는 게임 과몰입의 질병 분류가 부당하다고 주장하고 관련 근거와 논리를 제시했다.

WHO는 국제질병분류(ICD)를 개정하는 과정에서 게임 장애를 새로운 질병으로 포함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게임산업협회는 이번 의견서를 제출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는 게임 산업을 보호하고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의견서 제출이 WHO의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한국게임산업협회 (K-GAMES)는 게임 이용 장애의 질병 코드 분류가 의학적으로, 사회 문화적으로, 그리고 법적으로 부당하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주장은 게임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중요한 사례로 여겨진다.

세계보건기구 WHO
출처=위키미디어커머스

게임이용장애란 무엇인지, 그리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는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고민할 필요가 있다. 게임의 발전과 함께 게임에 대한 사회적 시각이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단순히 게임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그로 인한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포함된다. 게임 과몰입의 현황을 살펴보면, 일부 연구에서는 게임 중독이 심리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그러나 게임이 주는 오락적 가치와 긍정적인 사회적 상호작용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이다. 따라서 게임이용장애의 정의와 그 범위에 대한 논의는 더욱 필요하다.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이용장애
출처=비타민 하우스

WHO의 반응 역시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게임산업협회의 의견서가 어떤 식으로 WHO의 결정에 영향을 미칠지는 불확실하지만, 게임 산업의 미래와 관련하여 중요한 이정표가 될 수 있다. 게임산업협회는 이번 기회를 통해 게임의 긍정적인 면을 강조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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