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3, 2025
Home산업/경제아프리카TV, 서비스명 'SOOP'으로 변화의 시작

아프리카TV, 서비스명 ‘SOOP’으로 변화의 시작

아프리카TV가 서비스명을 ‘SOOP(숲)’으로 변경한다. 이는 서비스 출시 18년 만의 큰 변화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10월 15일부터 공식적으로 시행되는 이번 변화는 단순한 이름 변경이 아닌,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SOOP이라는 이름은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의미하며, 아프리카TV의 지향점과 잘 맞아떨어진다.

서비스명 변경의 배경은 지난해 말 발표된 플랫폼 리브랜딩 계획에 뿌리를 두고 있다. 올해 3월에는 회사명도 아프리카TV에서 SOOP으로 변경되었으며, 이러한 변화는 18년간의 역사를 가진 아프리카TV가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필요한 과정으로 보인다. 특히, 글로벌 시장과의 시너지를 위해 SOOP이라는 이름을 선택한 것은 전략적인 결정으로 평가된다.

아프리카TV SOOP
출처=SOOP

SOOP은 ‘숲’이라는 뜻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자생적으로 자라나는 공간을 상징한다. 아프리카TV는 SOOP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콘텐츠를 생성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러한 비전은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참여와 창작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서비스명 변경과 함께 사용자 경험(UX)과 인터페이스(UI)도 개편된다. 기존의 ‘BJ’는 ‘스트리머’로, ‘방송국’은 ‘채널’로 변경되지만, ‘별풍선’은 그대로 유지되어 사용자들에게 친숙함을 제공한다. 이러한 변화는 사용자들이 플랫폼을 더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SOOP의 공식 런칭은 2024년 10월 15일 12:00 PM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런칭 당일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새로운 SOOP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아프리카TV는 이번 런칭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천기사
1. 세븐틴 컴백: 미니 앨범 ‘SPILL THE FEELS’ 발매
2. 국내 대학원, 중국인 유학생 유치로 ‘학위 공장’ 우려
3.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기념 소설원 영화 특별 상영
4. BTS 제이홉, 17일 만기 전역…”환영과 격려 마음으로”
5. 발로란트 아시아팀 특별 초청전, 부산에서 열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