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두 번째 콘서트를 앞두고 10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솔로곡을 깜짝 발매한다. 이번 ‘aespa Special Digital Single ‘SYNK : PARALLEL LINE’(에스파 스페셜 디지털 싱글 ‘싱크 : 패러렐 라인’)에는 멤버별 솔로곡 4곡이 수록된다.
지난 콘서트에서 처음 공개된 이 곡들은 숏폼 플랫폼에서 댄스 커버 및 챌린지로 큰 인기를 끌었다.
카리나의 솔로곡 ‘UP’(업)은 중독성 있는 후렴과 미니멀한 트랙이 특징인 힙합 댄스곡으로, 카리나가 작사에 참여한 가사는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담았다. 지젤이 작곡 및 작사한 ‘Dopamine’(도파민)은 복잡한 사랑의 감정을 담은 R&B 곡으로, 상대에 대한 진심을 숨기려는 복잡한 심리를 표현했다.
닝닝의 솔로곡 ‘Bored!’(보어드!)는 개성 있는 탑라인과 리드미컬한 트랙이 돋보이는 R&B 댄스곡으로, 사랑의 이면적인 감정을 담고 있다. 윈터의 솔로곡 ‘Spark’(스파크)는 몽환적이고 아련한 EDM 사운드로, 사랑에 빠지는 감정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에스파는 10월 21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Whiplash’(위플래시) 발매를 앞두고, 10월 7일 0시 각종 SNS 계정을 통해 신곡 분위기에 어울리는 강렬한 비주얼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추천기사1. 생성형 AI,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침투하다
2. 국내 토종 플랫폼 지도 앱, 글로벌 빅테크와의 경쟁에서 두각
3. 지연, 황재균 이혼 후 첫 인스타그램 글 공개
4. 네이버, 다음 한글날 맞아 검색창 한글 표기
5. 임하룡, 30년 전 매입한 강남 건물… 현재 시세 ‘어마어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