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22, 2024
Home산업/경제시각장애인 화장품 점자 표기 의무화, 자립성 높인다

시각장애인 화장품 점자 표기 의무화, 자립성 높인다

시각장애인 화장품 점자 표기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최근 시각장애인들이 화장품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점자를 의무적으로 표기하는 법안이 추진 중이다. 이는 화장품 선택 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로, 시각장애인들은 화장품의 성분이나 사용법을 알기 위해 타인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점자 표기가 필수적이다.

시각장애인 화장품
출처=아모레퍼시픽

현재 화장품 점자 표기 현황을 살펴보면, 음료나 컵라면, 우유 제품의 점자 표기율은 37%에 이르고 있으나, 화장품 분야에서는 점자 표기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아 시각장애인들이 화장품을 선택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화장품 점자 표기의 의무화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시각장애인 화장품
출처=아모레퍼시픽

법안의 주요 내용은 화장품의 용기, 포장 또는 첨부 문서에 제품의 상세한 정보를 점자 및 음성·수어영상변환용 코드로 표시하도록 의무화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은 제품의 성분, 사용법, 유통기한 등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시각장애인 들이 화장품을 안전하게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추천기사
1. 최초 ‘두 장 붙은 5만원권’ 경매로 나온다
2. 내년엔 또 언제 .. 2025 공휴일은 언제일까?
3. 한글날,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창제 기념일
4. [포토현장] 2024 하반기 재·보궐선거, 10월 16일
5. 방시혁 의장, 홀쭉해진 근황 사진 공개…누리꾼 반응 “벽이 왜 휘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