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3, 2025
Home스포츠/연예'삐끼삐끼' 아웃송, JTL의 'My Lecon'에서 탄생

‘삐끼삐끼’ 아웃송, JTL의 ‘My Lecon’에서 탄생

기아 타이거즈 치어리더들이 사용하는 ‘삐끼삐끼’ 아웃송의 원곡은 JTL(제이티엘)의 ‘My Lecon’이다. JTL은 2001년에 데뷔한 3인조 보이그룹으로, H.O.T. 출신의 장우혁, 토니 안, 이재원으로 구성되었다. 그룹명 JTL은 각 멤버의 이니셜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공식 표기는 ‘jtL’이다. ‘My Lecon’은 JTL의 데뷔 앨범 《Enter the Dragon》에 수록된 곡으로, 2001년 12월 20일에 발매되었다. 이 앨범은 약 5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JTL 삐끼삐끼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My Lecon’은 약 20년이 지난 후 리믹스되어 ‘삐끼삐끼송’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최초로 리믹스한 DJ는 인도네시아의 DJ Prengky Gantay로 알려져 있다. 2022년부터 KIA 타이거즈 치어리더들이 이 리믹스 버전을 ‘삼진아웃송’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DJ Prengky Gantay 삐끼삐끼
출처=Prengky Gantay 유튜브

최근 ‘삐끼삐끼’ 아웃송은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KIA 타이거즈의 이주은 치어리더의 영상이 viral하게 퍼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20년 전 발매된 K-pop 곡이 리믹스를 거쳐 야구장 치어리딩 음악으로 재탄생하고, 다시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글로벌한 인기를 얻게 된 것은 매우 흥미로운 현상이다.

추천기사
1. 시각장애인 화장품 점자 표기 의무화, 자립성 높인다
2. “돌아와라”…정부, 의대생들 휴학 제한적 허용
3. 왜 손가락 발가락은 5개일까?
4. 국제유가, 이란-이스라엘 갈등으로 급등할까?
5. 방시혁 의장, 홀쭉해진 근황 사진 공개…누리꾼 반응 “벽이 왜 휘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