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성장과 자립 기반 마련에 힘쓰고 있다. 시설청소년 및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은 예체능 1:1 멘토링, 정서 및 진로, 경제 지원을 포함하여 이들이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호종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삶의 기반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위기 가정과 아동을 위한 통합위기지원 프로그램은 생계, 주거, 의료, 교육, 심리정서 등 5개 분야에서 통합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위기 극복을 돕는다. 이를 통해 가정 내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부모가족을 위한 자립지원은 경제적 자립을 위한 교육훈련비 지원과 자립지원 교육을 통해 자립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특히 공유공방 ‘가치만듦’에서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한부모에게 작업공간과 교육 네트워크를 제공하여 소득 창출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양육 지원 프로그램은 한부모 가정 아동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며, 자녀 양육의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심리정서 지원은 개인 및 그룹 심리상담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부모 교육 및 상담을 통해 한부모 가정의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한부모가정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인식 개선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동영상 및 그림일기 공모전을 통해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하는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아동복지회는 아동과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데 기여하고 있다.
추천기사1. 피프티피프티, SBS ‘인기가요’ 출연 보이콧 결정
2. 연료 삼국지, 전기/수소/하이브리드 승자는?
3. “진심 남편”…박봄♥이민호, 무슨 사이길래
4. 이시바 시게루, 차기 일본 총리로 선출
5. 변비, 심혈관질환 위험 높일 수 있어… 연구 결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