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스포츠/연예'나는 신이다' PD "음란물에 대통령상 표창?…계속 싸울 것"

‘나는 신이다’ PD “음란물에 대통령상 표창?…계속 싸울 것”

Published on

spot_img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이하 ‘나는 신이다’)를 연출한 조성현 PD가 기독교복음선교회(통칭 JMS) 신도들의 나체 영상을 다큐에 실은 것과 관련해 법적 다툼을 이어가겠단 입장을 전했다.

조 PD는 20일 입장문을 통해 “경찰의 판단으로 인해 제가 처한 현 상황을 생각하면 매우 참담하지만 저는 계속해서 싸우겠다”며 “마포경찰서가 저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로 송치한 이유로 언급한 장면들은 얼굴에 높은 수준의 모자이크가 적용됐다”고 밝혔다.

출처=넷플릭스

이어 “사이비 종교의 비정상성을 고발하는 공익적 목적과 사실성을 위해 신도들의 신체에는 모자이크를 적용하지 않았다”며 “이렇게 제작된 ‘나는 신이다’는 영상물등급위원회의 등급 심사와 결정을 받고 공개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찰은 이번 기소 의견 송치를 통해 저를 성범죄자로 ‘나는 신이다’를 음란물로 낙인찍었다”며 “경찰 주장대로라면 정부가 음란물에 대통령상을 표창했다는 뜻”이라고 강조했다.

출처=넷플릭스

앞서 마포경찰서는 ‘나는 신이다’에 JMS 여성 신도들의 신체가 모자이크 없이 등장하는 점을 들어 조 PD를 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송치했다.

한편 ‘나는 신이다’는 JMS 총재 정명석씨의 성범죄 의혹 등을 다룬 시사 고발 다큐멘터리로 지난해 3월 공개됐다. 조 PD는 2023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대통령표창(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을 받기도 했다.

추천기사
1. [포토현장] 대테러 대응 훈련 중 드론 추락 사고 드론 장점, 단점은?
2. 에스파, 2년 연속 도쿄돔 단독 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3. 인하대학교 딥페이크 사건, 경찰 수사 착수
4. 북한군 귀순, 북한 내부 동향 주목
5. 국제 금값 상승, 금괴 1개 가격 사상 첫 100만 달러 돌파

운동하는 사람들이 쓰는 말 ‘홈트’를 아시나요?

홈트레이닝, 줄여서 '홈트'라는 신조어가...

이진호, 불법 도박 고백… 방송등 ‘빨간불’

이진호 (개그맨)가 자신의 SNS를...

임영웅,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에서 치열한 승부 펼쳐

2024년 10월 12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쓰는 말 ‘홈트’를 아시나요?

홈트레이닝, 줄여서 '홈트'라는 신조어가...

More like this

케냐의 루스 체픈게티, 여자 마라톤 세계 기록 경신!

여자 마라톤 풀코스 세계 기록이 드디어 깨졌다. 2시간 10분의 벽에 갇혀 있던 이 기록은...

‘보통의 가족’, 예매율 1위 돌풍…가족의 의미 되새기다

'보통의 가족' 이 예매율 1위에 오르며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허진호 감독의 신작으로,...

이진호, 불법 도박 고백… 방송등 ‘빨간불’

이진호 (개그맨)가 자신의 SNS를 통해 과거 불법 인터넷 도박을 했다는 사실을 고백했다. 2020년경 우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