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22, 2024
Home스포츠/연예여자 핸드볼 대표팀, 독일전 짜릿한 역전승

여자 핸드볼 대표팀, 독일전 짜릿한 역전승

한국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2024 파리올림픽 조별리그 A조 1차전에서 독일을 상대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헨리크 시그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독일과의 경기에서 23-22로 승리했다. 이 승리로 한국은 8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으며, 단체 구기종목 중 유일하게 올림픽 출전권을 따낸 여자 핸드볼의 자존심을 지켰다.

여자 핸드볼
출처=대한핸드볼협회

경기 내용을 살펴보면, 한국은 전반을 11-10으로 앞선 채 마쳤지만, 후반 중반 독일에 리드를 내주며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근성과 팀워크로 역전에 성공했다. 종료 4분 전 우빛나의 7m 스로 득점에 이어, 경기 종료 22초를 남기고 강경민이 결정적인 득점을 성공시켜 승리를 확정지었다.

여자 핸드볼
출처=대한핸드볼협회

주요 선수들의 활약도 눈부셨다. 류은희와 강경민이 각각 6골을 기록하며 팀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박새영 골키퍼의 선방 또한 중요한 순간마다 독일의 득점 기회를 막아내며 팀에 큰 힘이 되었다.

여자 핸드볼
출처=대한핸드볼협회

이번 승리는 한국 여자 핸드볼에 큰 의미가 있다. 강경민 선수는 “저희에겐 오늘이 금메달보다 더 귀중하다. 단체 구기 종목이 핸드볼만 남아서 부담감이 컸는데 ‘해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심어준 경기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자 핸드볼
출처=대한핸드볼협회

한국은 이제 28일 슬로베니아와 2차전을 치르게 된다. 이번 승리로 자신감을 얻은 한국 여자 핸드볼 대표팀의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추천기사
1. 양민혁 토트넘 이적임박 , 손흥민과 듀오 기대
2. “전세계가 푹 빠졌다”…작년 K팝 해외매출 1조원 넘었다
3. [포토현장] K-푸드페스타에 다녀오다.
4. 北 ‘오물풍선’에 김포공항 이착륙 ‘차질’
5. 배우 강경준, 불륜 논란 후 첫 재판 출석…충격 근황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