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이야기.. 12년만에 로고 변경하다

0
303
출처= 위키미디어커머스

롯데리아가 12년 만에 로고를 새롭게 변경했다. 이번 로고 변경은 브랜드 이미지 쇄신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목적이다. 롯데리아는 우리나라 패스트푸드 업계를 선도해온 대표 브랜드로, 이번 로고 변경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려 하고 있다.

출처= 위키미디어커머스

롯데리아는 1979년 서울 소공동에 첫 매장을 오픈하며 우리나라에 패스트푸드 문화를 도입했다. 롯데리아는 패스트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히 성장해왔다. 1980년대에는 패밀리 레스토랑 개념을 도입하고, 1990년대에는 한식 메뉴를 추가하며 다양한 고객층을 타겟으로 했다. 2000년대에 들어서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과 모바일 주문 시스템을 도입하며 편의성을 높였다.

출처= 롯데GRS

이번 로고 변경은 롯데리아의 네 번째 로고 변경으로, 이전 로고들은 각각의 시대적 배경과 브랜드 전략을 반영해왔다. 첫 번째 로고는 단순한 글자 형태로, 패스트푸드의 새로움을 강조했다. 두 번째 로고는 햄버거 모양을 형상화해 보다 직관적인 이미지를 전달했다. 세 번째 로고는 브랜드 컬러인 빨강과 노랑을 강조하며 롯데리아의 밝고 활기찬 이미지를 부각했다.


출처= 위키미디어커머스

새로운 로고는 기존의 빨강과 노랑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새로운 로고는 롯데리아의 ‘L’자를 강조하며, 미래지향적이고 글로벌한 브랜드 이미지를 담고 있다.

롯데리아는 전국 매장에서 새로운 로고가 적용된 포장지와 메뉴판을 선보일 예정이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새로운 로고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고객들과의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리아는 앞으로도 브랜드 혁신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로고 변경은 롯데리아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기사
1.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매력 포인트는? 다시 대선 후보로…
2. [포토현장] 절두산, 양화진 순교성지에 다녀오다
3. 동해안 해수욕장, 상어와 해파리 출몰로 안전 비상
4. 비트코인 상승, 트럼프 피격 사건 이후 가상자산 시장 반응
5. 연예계 또 음주운전 사고…개그맨 K씨 음주운전으로 차량 전복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