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저녁 9시경 인천공항 통해 입국하다.
걸그룹 유니스(UNIS)가 첫 번째 싱글 ‘큐리어스’로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14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컴백 스케줄러를 공개했다.
싱글 예약 판매가 15일부터 시작되며, 모션 포스터, 콘셉트 포토, 트랙리스트, 하이라이트 메들리, 큐리어스 필름, 뮤직비디오 티저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핑크빛 무드의 이미지와 물음표를 품은 음반 제목 ‘큐리어스’는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니스의 ‘큐리어스’는 지난 3월 발매한 첫 미니앨범 ‘위 유니스’ 이후 약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음반이다. 타이틀곡 ‘슈퍼우먼’으로 성공적인 데뷔 활동을 펼친 후 컴백이기도 하다. 데뷔 첫 컴백을 알린 유니스는 키치하면서도 당당한 에너지를 전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약 100일간의 활약을 통해 차세대 K팝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위 유니스’는 역대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8위를 기록했고, 음원 역시 다양한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호평을 받았다. 유니스는 일본 프로모션과 필리핀 팬사인 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글로벌 입지를 굳혔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에서 아시아스타대상 아이돌 스타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유니스의 첫 싱글 ‘큐리어스’는 8월 6일 공개된다.
추천기사1. 황희찬 친선경기 인종차별, UEFA에 공식 항의
2. ‘사이버렉카’ 유튜버들 수익 창출 중지
3. 베네치아, 세계 최초 도시 입장료 도입에도 관광객 증가
4. 현철, 지병으로 별세… 국민가수의 마지막 여정
5. 트럼프 총격범, 범행 전 사격 연습 및 사제폭탄 설치… 치밀한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