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치/사회에어비앤비, 10년간 3만 건 이상의 몰래카메라 신고

에어비앤비, 10년간 3만 건 이상의 몰래카메라 신고

Published on

로또 1등 세금 떼면 3억?…63명 당첨, 역대 최다

제1128회 로또복권 1등에 역대급으로...

트럼프, 유세중 피격…”총알 오른쪽 귀 관통”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세계적인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 (AirBnB)에서 지난 10년 동안 3만 건이 넘는 몰래카메라 신고가 접수되었다. 하지만 에어비앤비는 재발 방지 대책보다는 공론화 막기에 집중했다는 보도가 있다.

에어비앤비 숙소
출처=위키미디어커머스

에어비앤비 는 몰래카메라 피해 신고가 접수될 경우 신속하게 조치하고 있다고 반박했지만, CNN이 법정 기록을 분석한 결과 지난 10년간 불법 촬영 관련 건수가 3만 4천여 건에 달하며, 수사와 재판으로 이어진 경우는 10여 건, 피해자는 최소 75명으로 밝혀졌다. 실제 피해 규모는 훨씬 더 클 것으로 추정된다.

피해 장소는 주로 침실과 욕실 등 사적인 공간이었으며, 경찰 수사 결과 수천 장의 불법 촬영물이 발견되었다.

몰래카메라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에어비앤비는 피해 사실을 공개적으로 인정하지 않고, 피해자들에게 비밀 유지 합의를 종용하거나 합의금을 지급하는 등의 비난을 받고 있다. 또한 몰카 피해 예방 및 대책 마련보다는 공론화 방지를 위해 노력한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에는 감시 장치 감지 기능을 도입하는 등 기술적 해결책을 마련하려는 노력도 보이고 있다.

몰래카메라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에어비앤비 숙소를 예약하기 전 후기를 꼼꼼히 확인하고, 숙소 도착 후 몰카 감지 앱을 사용하여 몰카 장치를 스캔하는 것이 좋다. 의심스러운 장치를 발견하면 즉시 에어비앤비 고객센터와 경찰에 신고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세계적인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앤비에서 지난 10년간 몰카 피해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주의와 에어비앤비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

추천기사
1. 쯔양, 전 남자친구의 4년간 폭행·착취 폭로
2. 삼성전자,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 개최
3. 테슬라, 주가 급등으로 효자 종목 되나?
4. 엘타 김은철 대표, 사회적 책임과 공헌으로 성실납세자 선정
5. ‘롤황제’ 페이커,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로 주목…화곡동 건물주로 등극
spot_img

경리 2024 아임도그너 프렌즈 선정 본격 활동 시작

가수 경리 가 현대자동차의...

박규리, 안와골절 사고로 컴백 활동 차질

걸그룹 카라의 멤버 박규리...

More like this

로또 1등 세금 떼면 3억?…63명 당첨, 역대 최다

제1128회 로또복권 1등에 역대급으로 낮은 당첨금이 나오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지난 13일 추첨한 제1128회 로또복권...

트럼프, 유세중 피격…”총알 오른쪽 귀 관통”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유세 중 총격을 당했다. 트럼프 전...

트리플에스 K팝 역대 최다 인원 걸그룹, 첫 지방 행사 성황리 개최

24인조 걸그룹 트리플에스 (tripleS)가 K팝 역대 최다 인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