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산업/경제이색 콜라보 트랜드…식품 이어 제약까지 번졌다

이색 콜라보 트랜드…식품 이어 제약까지 번졌다

Published on

spot_img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브랜드가 만나 색다른 시너지를 내는 이른바 ‘이색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가 유행하고 있다.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세븐브로이가 함께 내놓은 곰표 밀맥주는 대표적인 성공적 콜라보 사례다.

최근 식음료업계의 전유물로 느껴졌던 이색 콜라보는 점차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도 등장했다. 기존 제약회사가 주는 보수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건강기능식품으로써 소비자와 친근한 접점을 만들기 위해서다.

출처=광동제약

지난 3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비드몽타주를 론칭한 다림바이오텍은 로케트 배터리로 잘 알려진 세방전지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다림바이오텍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비비드몽타주의 에너기닌, 밤새노니, 쉐이크어스 등 3개 제품에 세방전지의 로켓보이 캐릭터를 삽입해 출시했다.

광동제약은 편의점 CU와 함께 ‘광동 진쌍화 족발’을 지난 4월에 출시했다. 광동제약의 쌍화탕과 한방 족발의 연관성을 활용한 콜라보 전략이다.

출처=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빨간펜과 콜라보를 진행해 신발을 꾸미는데 활용되는 실리콘 참을 내놓기도 했고 광동제약과 카카오VX는 스크린 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에 우주 속 자리잡은 골프장 컨셉의 ‘온더CC’를 선보였다.

추천기사
1. 에어백 역사 , 최초 벤츠 S클래스에 적용
2. 볼보, 안전 혁신의 역사 3점식 안전벨트부터 최신 기술까지
3. 2024 워터밤 페스티벌, 전국 투어 시작
4. 금리인하 기대에 뉴욕 증시 상승세
5. 서울시교육청 ‘지정평생학습관’, 어르신 대상 핸드드립 커피 제조 수업 성황리 종료

인사이드아웃2, 흥행으로 3편 나올까?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가...

인사이드아웃2, 흥행으로 3편 나올까?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가...

More like this

돌아온 1000만 유튜버…쯔양 “응원에 힘이 됐다”

'먹방 유튜버' 쯔양이 2개월 만에 복귀했다. 쯔양은 4일 '오랜만에 인사드려요'라는 타이틀을 단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다툼 극복 못해”…지연·황재균 2년만에 결국 이혼

KT위즈 황재균과 그룹 티아라 출신 지연이 이혼한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지난달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포토현장]불꽃축제, 한화는 야구만 잘하면 다 잘한다는..

5일 저녁,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2024 서울세계불꽃축제'에 1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운집했다. 한화는 야구만 잘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