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Uncategorized미국 코로나 재확산, 오미크론 변종으로 대유행 우려

미국 코로나 재확산, 오미크론 변종으로 대유행 우려

Published on

spot_img

최근 미국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와 입원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겨울 수준의 감염 위험이 예상됩니다.

BA.5 하위 변종 ‘FLiRT’는 미국 내 신규 감염의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변종은 이전 변종보다 더 빠르게 전파될 가능성이 높으며, 중증화 위험은 불확실하지만 노약층과 면역력이 약한 환자에게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더운 날씨로 실내 활동이 증가하면서 바이러스 전파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철폐로 인해 개인 방역 수준이 저하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출처=위키미디어커머스

부스터샷 접종률이 저조하여 백신 접종으로 인한 면역력 감소가 우려됩니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의 백신 접종률이 낮아 취약 계층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최근 코로나19 감염이 다시 확산되고 있으며, 하수 샘플에서 검출되는 바이러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이인 JN.1이 주종 변이로 부상하고 있으며, 백신 접종자나 이전 감염자로부터도 쉽게 감염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코로나
출처=위키미디어커머스

현재 미국 에서는 코로나19에 감염됐을 경우 5일 동안 자가격리를 권고하고 있으며, 감염 증상으로는 발열, 오한, 기침 등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코로나19에 대한 예방 조치와 개인 위생 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새로운 정보에 주의 깊게 귀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기사
1. 잇지 유나, ‘최고의 골반미인’ 아이돌로 주목받다
2. 미있는 농산물 ‘오빤몇쌀’ 온라인에서 다시 화제!!
3. 허웅 측 “전 여친 낙태 후 수억 요구, 마약도 했다”
4. [기고] 법무법인 어진 ‘주어진’ 대표 변호사의 변호인 선임 시 유의사항
5. 피겨 국가대표 이해인, 음주 사과하며 성추행 혐의는 부인…”연인 사이였다”

싸이 흠뻑쇼, 폭염 속 온열질환자 발생

싸이 '흠뻑쇼'에서 다수의 온열질환...

현아 용준형 10월 11일 결혼 발표

현아 용준형 이 결혼을...

대한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국가대표팀 사령탑 선임

대한축구협회 (KFA)는 홍명보 감독을...

마세라티코리아 출범, 한국 시장 직접 공략

이탈리아 스포츠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에어백 역사 , 최초 벤츠 S클래스에 적용

1971년, 메르세데스-벤츠는 최초로 S클래스에...

More like this

편의점 장보기 트렌드: 편장족 증가로 매출 상승

편의점 에서 장을 보는 '편장족'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적은...

싸이 흠뻑쇼, 폭염 속 온열질환자 발생

싸이 '흠뻑쇼'에서 다수의 온열질환 환자가 발생했다. 2024년 7월 6일과 7일, 광주에서 열린 이 콘서트에서는...

현아 용준형 10월 11일 결혼 발표

현아 용준형 이 결혼을 발표했다. 두 사람은 오는 10월 11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야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