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22, 2024
Home정치/사회푸틴, 한국에 경고: 대우크라 무기 지원시 보복

푸틴, 한국에 경고: 대우크라 무기 지원시 보복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살상무기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강력히 경고했다. 푸틴은 이러한 행동이 “아주 큰 실수”가 될 것이라고 명시적으로 언급했다. 이 발언은 한국 정부가 북러 간 포괄적 전략 동반자 조약 체결을 규탄하며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지원 문제를 재검토할 의향을 밝힌 것에 대한 반응이다.

미사일
출처=위키미디어커머스

푸틴 은 만약 한국이 우크라이나 전투 지역에 치명적인 무기를 공급한다면, 러시아도 이에 상응하는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위협했다. 이는 한국 현 지도부가 달가워하지 않을 결정이 될 수 있다고 암시했다.

또한 푸틴은 북한과의 새로운 조약이 한반도 위기가 심각한 국면으로 확대되는 것을 어느 정도 억제하길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 조약이 침공이 있을 때만 적용되며, 한국이 북한을 침공할 계획이 없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발언들은 한-러 관계가 긴장되고 있음을 보여주며, 우크라이나 전쟁을 둘러싼 국제 정세의 복잡성을 반영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
출처=위키미디어커머스

푸틴 대통령은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공급하면 국제 안보를 뒤흔들 수 있는 중대한 위협 요인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하며, 유엔을 비롯한 국제사회가 그어놓은 ‘레드라인’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한국 정부는 이러한 경고를 염두에 두고 적절한 결정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푸틴은 러시아도 북한에 무기를 공급할 수 있다고 밝혔으며, 이는 북한이 침략받을 경우에만 군사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은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주장했다.

추천기사
1. 제니, 패션쇼 애프터 파티에서 눈부신 모습
2. “맥도날드에 감자튀김이 없다?”…무슨일 벌어졌나
3. 이승기 측, 장인 주가 조작 논란에 대한 입장 표명 그리고 94억 토지 매입!
4. [포토현장] K CAR 중고차 구매 3가지 장점
5. 50대 남성, 은행 강도로 3900만원 훔쳐 베트남 도주…징역 5년 선고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