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치/사회'6월 초여름 날씨' 6월19일부터 제주 부터 장마 시작!

‘6월 초여름 날씨’ 6월19일부터 제주 부터 장마 시작!

Published on

spot_img

장마 시작일 제주지방 6월 19일을 시작으로 남부지방 6월 23일, 중부지방 6월 25일로 예상된다.

출처= 픽사베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서는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는 날이 잦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순 이후부터는 더위가 본격화될 가능성이 크다. 기상청은 “올해 6월은 예년보다 높은 기온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출처= 픽사베이

반면,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상대적으로 덜 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 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많겠지만, 때때로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도 있다. 기상청은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일시적인 강수로 인해 기온이 크게 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출처= 픽사베이/ 먹구름

강수량에 대해서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올해 6월 초여름은 전반적으로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나, 일부 지역에서는 국지성 호우가 발생할 수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6월 초반에는 강수량이 적을 것으로 보이나, 중순 이후부터는 국지적인 호우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출처= 픽사베이

한편, 올해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확장이 예년보다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장마가 예년보다 일찍 시작될 가능성도 있다. 기상청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장마 시작 시기가 다소 앞당겨질 수 있다”고 예상했다.

장마 시작일 제주지방 6월 19일을 시작으로 남부지방 6월 23일, 중부지방 6월 25일로 예상된다.

추천기사
1. 차세대 치어리더 이글스 박소영!! 모든 것이 완벽!
2. 이호정 치어리더,대만프로농구리그 올해의 치어리더 신인상 수상
3. 신수지, 세부에서 파란 비키니로 눈길 끌다
4. ‘벤틀리’ 영국 신사가 타는 명품 자동차!!
5. NC 다이노스, 손아섭 2500안타 대기록 달성…데이비슨 끝내기 홈런으로 삼성에 승리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의 화려한 개막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가 2024년 7월...

김해준·김승혜 10월 결혼, 21호 개그맨 커플 탄생

김해준·김승혜 (개그맨)가 오는 10월...

More like this

시청역 역주행 사고 차량 알고보니…6년간 6번 사고 냈다

9명의 사망자를 낸 서울 시청역 인근 역주행 사고의 가해 차량이 보험 이력이 공개됐다. 5일 보험개발원이...

8월부터 가스요금 4인 가구 월 3770원 더 낸다

민수용 도시가스 요금이 다음달부터 6.8% 인상된다. 가스공사는 주택용 도시가스 도매 요금을 서울시 소매 요금을 기준으로...

일본 엔화 환율 하락, 원인은 무엇인가?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최근 일본 엔화 환율이 하락하고 있다. 이는 여러 가지 경제적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먼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