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산업/경제서울 서빙고동 신동아아파트, 한강변 랜드마크로 재건축

서울 서빙고동 신동아아파트, 한강변 랜드마크로 재건축

Published on

spot_img

서울 서빙고동 신동아아파트가 재건축을 통해 한강변 랜드마크로 변모한다. 재건축 계획에 따르면, 신동아아파트는 최고 49층, 총 1840가구 규모의 주거단지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출처=https://www.researchgate.net/ (기사내용과 무관)

이 아파트는 40년 전 레미콘 공장 부지에 지어진 노후 아파트다. 서울시는 이를 중심으로 남산과 용산공원, 한강을 잇는 도심 경관·녹지 축을 개선하는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신속통합기획안을 마련해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재건축 후 용적률은 현재의 196%에서 300%까지 상승할 예정이다. 공공기여는 약 10%로 설정되며, 공공임대 물량은 약 250가구로 추정된다.

출처=네이버 지도

이 재건축 계획은 서울시의 미래 도시 계획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한강변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남산과 용산공원, 한강을 잇는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재건축 후 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기사
1. 가톨릭대 의과대학, 비의료인 대상 해부학 강의 개설 논란
2. 분당서울대병원 노조, 집단 휴진 중단 호소… “환자와 동료들의 고통 외면하지 말아달라”
3. 박상우 국토부 장관, 1기 신도시 재건축 설문조사 계획 발표
4. “가장 인기 있는 크루즈 여행 코스 TOP 5”
5.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대해 입 열다

마세라티코리아 출범, 한국 시장 직접 공략

이탈리아 스포츠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에어백 역사 , 최초 벤츠 S클래스에 적용

1971년, 메르세데스-벤츠는 최초로 S클래스에...

More like this

현아 용준형 10월 11일 결혼 발표

현아 용준형 이 결혼을 발표했다. 두 사람은 오는 10월 11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야외...

대한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국가대표팀 사령탑 선임

대한축구협회 (KFA)는 홍명보 감독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8일 발표했다. 홍 감독은 울산 HD...

이색 콜라보 트랜드…식품 이어 제약까지 번졌다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브랜드가 만나 색다른 시너지를 내는 이른바 '이색 콜라보레이션(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