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치/사회부산 아파트 주민, 현충일 욱일기 논란에 사과… "어리석은 행동이었다"

부산 아파트 주민, 현충일 욱일기 논란에 사과… “어리석은 행동이었다”

Published on

spot_img

결국 사과했지만 반응은 시민 반응은 이해불가?

부산의 한 아파트 주민이 현충일에 욱일기를 내걸어 논란을 일으켰다가 결국 사과했다. 해당 주민은 7일 사과문을 통해 “내 어리석은 행동으로 인해 마음에 상처를 받으신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욱일기 부산아파트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 주민은 지난 6일 현충일에 수영구 남천동 자신의 아파트 창문과 외벽에 욱일기 2개와 ‘민관 합동 사기극’이라는 글이 담긴 현수막을 내걸었다가 같은 날 밤 철거했다. 이 사실이 언론과 온라인을 통해 알려지면서 비난 여론이 일었다.

그는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를 떠나 잘못된 행동이었고,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앞으로 반복하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며 “특히 현충일에 욱일기를 게양해 더욱 큰 충격을 받으신 보훈 가족 여러분과 아파트 입주자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굳이 구차한 변명을 하자면 친일 목적으로 욱일기를 사용할 의도는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이 주민은 앞서 부산 수영구와 2007년부터 이어온 갈등을 공론화하기 위해 논란의 행동을 했다고 밝혔다. 그는 “수영구 건설 비리를 고발하겠다”며 ‘법규-X’라는 단체를 만들고, 해당 주제에 대해 전자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출처= 위키미디어커머스

주민은 “저는 욱일기를 게양하기 전 책의 서문에 ‘사기꾼과 탐관오리들은 태극기를 흔들면서 사기를 치고 있으니, 욱일기를 휘둘러서라도 그들의 정체를 밝혀야 한다’고 썼다”면서 “그러나 관심을 끌기 위해 현충일에 욱일기를 게양한 것은 어리석은 판단이었고,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광복회 사무국장님께 연락을 드려 사과드렸고, 용서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가능한 많은 분을 찾아뵙고 사과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1.엔믹스 설윤, 어린 시절 사진 공개…
2.허은수 보디빌더 ‘얼굴은 베이비’, ‘몸은 헐크’
3.가수 청하, 데뷔부터 현재까지의 여정
4.치어리더 이주은 당당하게!
5. 배우 김보라와 영화감독 조바른, 결혼식

인사이드아웃2, 흥행으로 3편 나올까?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가...

잇지 유나, 가을에도 여름 패션으로 눈길 끌다

아이돌 그룹 잇지(ITZY)의 유나가...

장윤정의 립싱크 논란, 팬들 반응 엇갈려

장윤정의 립싱크 논란이 최근...

인사이드아웃2, 흥행으로 3편 나올까?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가...

More like this

미국대선 , 역대 최고 치열한 분위기

2024년 미국 대선에서 해리스 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 간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최근...

뉴진스 민지, 150km 강속구로 시구의 새로운 아이콘

뉴진스의 민지가 2일 KBO 프로야구 두산과 KT의 경기에서 시구자로 나섰다. 그녀는 와일드한 폼으로 시구를...

잇지 유나, 가을에도 여름 패션으로 눈길 끌다

아이돌 그룹 잇지(ITZY)의 유나가 최근 SNS를 통해 자신의 근황을 공개했다. 가을 날씨에도 불구하고 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