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산업/경제돌아온 여행시즌…항공기 내 반입금지 물품은?

돌아온 여행시즌…항공기 내 반입금지 물품은?

Published on

동탄역 롯데캐슬 ‘줍줍’ 나왔다…시세차익 10억!

경기 화성시 동탄신도시에 위치한...

가수 큐빈, 첫 시구로 LG 트윈스 팬심 인증

가수 큐빈, 첫 시구로...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국민이 안전한 항공운행 환경 조성을 위해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및 정부의 고시 기준에 따라 항공기 내 반입금지 위해물품을 숙지하고 이를 준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TS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항공기 내 반입금지물품 검토위원회를 통해 신규 세부품목을 선정하고, 대국민 정보시스템 ‘항공보안365’을 통해 항공기 내 반입금지 물품을 안내하고 있다.

출처=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2023년 국내 15개 공항에서 항공기 내 반입금지물품으로 적발된 건수는 약 525만 개로 집계됐다. 항공기 이용 승객의 자발적인 포기 물품을 포함할 경우 더욱 많은 경제적 손실을 야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출발 승객 100명당 약 7.5명꼴로 금지물품을 반입한 것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급격한 항공 여객 수요 증가와 함께 항공기 내 반입금지 물품이 적발되는 건수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TS는 공항에서 공항에서 가장 많이 적발되는 탑3 물품으로 △보조배터리 △액체류 △라이터를 선정해 안내하고 있다.

출처=한국교통안전공단

보조배터리는 반드시 들고 타는 짐인 휴대수하물로 분류하고 라이터는 개인당 1개만 몸에 소지해 휴대 반입하도록 안내를 강화하고 있다.

액체류 반입제한 규정은 국제선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해외로 출국하는 승객의 경우 100ml 이상 액체류는 부치는 짐인 위탁수하물로만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이외에도 최근 반입이 증가하고 있는 전자담배는 휴대수하물로 가져가고, 골프채와 다목적 칼(일명 맥가이버 칼)은 반드시 위탁수하물로 반입해야 한다.

추천기사
1. 한화 이글스 5연승! 열정적인 응원과 함께!!
2. 현대인의 고질병 불면증, 해결 방법은?
3. UAE 대통령의 대한민국 국빈방문, 양국 공동성명 발표
4. 이달의 소녀 출신 이브(YVES), 솔로 데뷔 앨범 ‘루프(LOOP)’ 발매
5. “집 문제 고민 끝”…서울시, 3년간 공공주택 4400호 공급
spot_img

가수 큐빈, 첫 시구로 LG 트윈스 팬심 인증

가수 큐빈, 첫 시구로...

YG엔터테인먼트, 2NE1 컴백 양대표가 직접 발표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가 2NE1의...

슈퍼카 페라리, 대표 색깔은 레드??

페라리의 대표 색깔로 불리는...

화천 토마토 축제, 8월 1일부터 4일까지 개최

2024년도 제20회 화천 토마토...

More like this

동탄역 롯데캐슬 ‘줍줍’ 나왔다…시세차익 10억!

경기 화성시 동탄신도시에 위치한 '동탄역 롯데캐슬'의 무순위 청약(줍줍)이 나온다. 22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화성시 오산동...

경호원 폭행에 10대 팬 뇌진탕…크래비티 “깊이 사과드린다”

그룹 크래비티 측이 경호원 폭행 논란과 관련해 사과했다. 22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통해 "지난 6월 23일...

가수 큐빈, 첫 시구로 LG 트윈스 팬심 인증

가수 큐빈, 첫 시구로 LG 트윈스 팬심 인증하며 꿈을 이뤄 가수 큐빈은 최근 LG 트윈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