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치/사회"조심하세요"…中 쉬인서 파는 어린이제품 유해물질 '검출'

“조심하세요”…中 쉬인서 파는 어린이제품 유해물질 ‘검출’

Published on

로또 1등 세금 떼면 3억?…63명 당첨, 역대 최다

제1128회 로또복권 1등에 역대급으로...

트럼프, 유세중 피격…”총알 오른쪽 귀 관통”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서울시가 지난 4월부터 매주 실시하고 있는 해외 온라인 플랫폼(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 등) 제품에 대한 7번째 안전성검사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이번 검사 품목은 어린이용 가죽제품 총 8개로 이 중 7개 제품에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폼알데하이드 등의 유해물질이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됐다.

출처=서울시

지난 4월 초부터 현재까지 7차례에 걸쳐 93개 제품에 대해 실시한 누적검사 결과를 분석해 보면 43%에 이르는 40개 제품에서 최대 428배의 유해물질이 검출되는 등 유해성이 확인된 것이다.

이번 5월 5주 안전성 검사부터 살펴보면 가방·신발·벨트 등 중국 온라인 플랫폼(쉬인)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용 가죽제품 8개에 대한 유해 화학물질 검출 여부, 내구성(기계적·물리적 특성) 등 검사 결과 7개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어린이용 가죽가방’은 4종 모두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됐다. 4종 중 1개 제품에서는 폼알데하이드가 기준치를 1.2배 초과해 검출됐고, 나머지 3개 제품에서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최대 153배 검출됐다. 이 중 2개 제품은 중금속(납 등) 함유량도 기준치를 넘었다.

출처=픽사베이

‘어린이용 신발(2종)’과 ‘어린이용 가죽 벨트’에서도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납, 폼알데하이드가 초과 검출됐다. 신발 1개 깔창에선 폼알데하이드 수치가 기준치를 1.8배 초과했고, 나머지 1개 제품에서도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기준치 428배 초과 검출됐다.

추천기사
1.’허은수 보디빌더 ‘얼굴은 베이비’, ‘몸은 헐크’
2.돼지갈비에 올인한 찐 맛집 “미림숯불갈비” 작성자 깜벤저씨
3.“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하세요”…이 광고 눌렀다가는 ‘큰일’
4.’원조 여신 박기량 치어리더 근황은??’
5.“팅커벨이 나타났다”…떼로 나타난 곤충에 시민들 ‘난감’
spot_img

경리 2024 아임도그너 프렌즈 선정 본격 활동 시작

가수 경리 가 현대자동차의...

박규리, 안와골절 사고로 컴백 활동 차질

걸그룹 카라의 멤버 박규리...

More like this

로또 1등 세금 떼면 3억?…63명 당첨, 역대 최다

제1128회 로또복권 1등에 역대급으로 낮은 당첨금이 나오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지난 13일 추첨한 제1128회 로또복권...

트럼프, 유세중 피격…”총알 오른쪽 귀 관통”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유세 중 총격을 당했다. 트럼프 전...

트리플에스 K팝 역대 최다 인원 걸그룹, 첫 지방 행사 성황리 개최

24인조 걸그룹 트리플에스 (tripleS)가 K팝 역대 최다 인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