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원인 모르게 활력이 떨어지거나 부쩍 피로하고 권태롭다면 ‘미네랄 부족’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흔히 많은 사람이 과거보다 풍족한 식생활 때문에 미네랄이 부족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으로 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 잦은 음주 등으로 미네랄이 부족해지기 쉽고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면 몸속 영양분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신체기능에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미네랄은 인체가 정상적으로 활동하는 데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다. 이에 체내에 미네랄이 부족하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미네랄은 무기질 또는 무기염류라고 부른다. 건강 유지와 신체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량영양소다. 인체를 구성하고 인체의 성장과 유지 등 생리활동에 필요한 원소 중 유기물의 주성분인 산소(O), 탄소(C), 수소(H), 질소(N)를 제외한 다른 원소를 총칭한다.
미네랄은 인체 구성의 4% 정도만 차지하고 있으나, 인체 내로 흡수된 후 모든 신진대사를 조율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체내 미네랄이 부족하지 않게 주의해야 하나, 문제는 과해도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개인의 연령이나 유전정보 등에 따라 미네랄 권장섭취량에 차이가 있는데 이는 개인별 맞춤형 미네랄 관리가 필요하다.
추천기사1.’혜성처럼 나타난 치어리더 ‘이주은’ 누구?’
2.[진에어] 무안국제공항 몽골 울란바토르, 제주 정기편 첫 취항
3.’마동석 연예인 싸움 순위 1위??’
4.’오나라 친화력 높은 연예인으로 사랑받는 이유!!?’
5.치어리더 박기량 충격적인 소식을 알렸다…(+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