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정치/사회코로나19 변이 'FLiRT' 등장…감염병 악몽 재현되나

코로나19 변이 ‘FLiRT’ 등장…감염병 악몽 재현되나

Published on

spot_img

감염병 코로나19에 대한 공포감이 다시 커지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하위 변종 ‘FLiRT’가 확산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서다.

11일 뉴스위크와 업계 등에 따르면 영국 워릭 대학교 분양종자학 교수 로렌스 영은 뉴스위크에 “FLiRT가 미국의 한 하수도에서 처음 발견됐으나, 정확한 기원은 알 수 없다”며 “FLiRT 변종이 미국은 물론 국경 밖의 지역까지 확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픽사베이

영 교수는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의 데이터를 인용해 KP.2라는 FLiRT 변종 바이러스가 미국 내 신규 감염의 25%를 차지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해당 바이러스가 이전 변종보다 전염성이 더 높을 순 있지만 더 위험한지 판단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변종 바이러스 감염 증상은 기존 오미크론 계통의 증상과 유사하다. 발열이나 오한, 기침, 호흡 곤란, 근육통과 몸살, 두통, 인후통, 콧물, 메스꺼움 또는 구토, 설사, 미각 또는 후각 상실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출처=픽사베이

만약 몸에 불편함이 느껴지면 검사를 받는 것이 좋으며, 양성 판정 시 집에 머물고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해야 한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백신으로도 변종 바이러스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겠지만 새로운 변종을 완벽하게 막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운동하는 사람들이 쓰는 말 ‘홈트’를 아시나요?

홈트레이닝, 줄여서 '홈트'라는 신조어가...

임영웅,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에서 치열한 승부 펼쳐

2024년 10월 12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용준형 현아 결혼, 특별한 순간을 함께하다

용준형 (35)과 현아 (32)가...

운동하는 사람들이 쓰는 말 ‘홈트’를 아시나요?

홈트레이닝, 줄여서 '홈트'라는 신조어가...

More like this

[포토현장] 베스킨라빈스 VS 던킨도너츠, 같은 집안 라이벌

비알코리아의 외식 브랜드 베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가 서울의 같은 건물 상가에서 공동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임영웅,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에서 치열한 승부 펼쳐

2024년 10월 12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대회는 하나은행의 광고모델 임영웅과...

제니 신곡 ‘만트라’, 47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기록

그룹 블랙핑크 제니의 솔로곡 '만트라'(Mantra)가 47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12일 소속사 OA엔터테인먼트(ODDATELIER·오드아틀리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