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산업/경제애플, '맥북보다 똑똑한' 아이패드로 AI 시장 선도 도전

애플, ‘맥북보다 똑똑한’ 아이패드로 AI 시장 선도 도전

Published on

spot_img

리드문구: 애플이 자체 개발한 차세대 프로세서 ‘M4’ 칩을 탑재한 신형 아이패드 시리즈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AI 기기 경쟁에 가세했다.

본문: 애플이 7일(현지시간) ‘Let Lose’ 이벤트에서 기존 맥북을 뛰어넘는 AI 기능을 탑재한 신형 아이패드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주역은 애플 실리콘 M4 칩이다. M4 칩은 CPU 성능이 이전 M2 칩 대비 최대 1.5배 향상됐으며, 새로운 디스플레이 엔진과 초당 38조회에 달하는 연산 처리 능력의 ‘뉴럴 엔진’을 탑재했다. 이로써 애플은 자사 AI 칩 기술력을 과시하며 본격적인 AI 기기 시장 선점에 나섰다.

출처 애플 공식홈페이지

약 18개월여 만에 선보인 신형 아이패드 시리즈는 M4 칩 탑재와 함께 처음으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현존 가장 얇은 아이패드로 꼽힌다. 특히 13인치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애플 기기 중 최소 두께 기록을 세웠다.

아이패드 에어, 애플 펜슬 프로, 매직 키보드 등 주변기기들도 함께 공개됐다. 팀 쿡 애플 CEO는 “AI 기능 강화로 아이패드가 맥북보다 똑똑해졌다”라며 차세대 아이패드의 진화를 강조했다.

출처 애플 공식홈페이지

애플은 최근 AI 기술 접목 측면에서 경쟁사들에 한발 뒤처졌다는 평가를 받아왔지만, 이번 M4 칩을 통해 본격적인 AI 반격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쿡 CEO는 이어 “다음 달 연례 개발자 회의(WWDC)에서 더 많은 소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애플이 이번 아이패드 시리즈에 탑재한 AI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태블릿은 물론 AI 기기 시장에서도 기술 리더십을 발휘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싸이 흠뻑쇼, 폭염 속 온열질환자 발생

싸이 '흠뻑쇼'에서 다수의 온열질환...

현아 용준형 10월 11일 결혼 발표

현아 용준형 이 결혼을...

대한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국가대표팀 사령탑 선임

대한축구협회 (KFA)는 홍명보 감독을...

마세라티코리아 출범, 한국 시장 직접 공략

이탈리아 스포츠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에어백 역사 , 최초 벤츠 S클래스에 적용

1971년, 메르세데스-벤츠는 최초로 S클래스에...

More like this

편의점 장보기 트렌드: 편장족 증가로 매출 상승

편의점 에서 장을 보는 '편장족'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적은...

싸이 흠뻑쇼, 폭염 속 온열질환자 발생

싸이 '흠뻑쇼'에서 다수의 온열질환 환자가 발생했다. 2024년 7월 6일과 7일, 광주에서 열린 이 콘서트에서는...

현아 용준형 10월 11일 결혼 발표

현아 용준형 이 결혼을 발표했다. 두 사람은 오는 10월 11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야외...